콘텐츠로 건너뛰기
Home » 열대 지방이 따뜻해지면서 일부 새들이 줄어들고 있습니다.

열대 지방이 따뜻해지면서 일부 새들이 줄어들고 있습니다.

연구원들은 브라질 아마존 열대우림의 외딴 구석에서 새를 잡고 측정하는 데 수십 년을 보냈습니다. 그들은 깨끗한 숲의 다양성을 연구하기 위해 이곳에 오기 시작했습니다. 그들은 그곳에 사는 종을 벌목이나 도로로 인해 서식지가 파괴된 지역의 종과 비교하기를 원했습니다. 그러나 한 팀은 더 미묘한 변화를 발견했습니다. 새들이 줄어들고 있다는 것입니다.

지난 40년 동안 수십 종의 열대 조류가 작아졌습니다. 많은 종들이 10년마다 평균 체중의 약 1~2%를 잃었습니다. 게다가 일부 종은 날개가 더 길어졌습니다. 같은 기간 동안 기후는 더워지고 더 다양해졌습니다. 더 높은 온도는 시원함을 유지하는 데 프리미엄을 붙일 수 있습니다. 더 날씬하고 더 효율적인 몸은 새들이 그렇게 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연구원들은 말합니다. 그들은 11월 12일 Science Advances에 그들의 발견을 보고했습니다.

“기후변화는 미래의 일이 아닙니다. 지금 일어나고 있습니다.”라고 Ben Winger는 말합니다. “그리고” 그는 “우리가 생각하지 못한 효과가 있습니다.”라고 덧붙입니다. Winger는 새를 연구하는 조류학자입니다. 그는 앤아버에 있는 미시간 대학교에서 근무합니다. 그는 새로운 연구에 참여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그는 철새에서도 비슷한 감소를 목격했습니다. 이제 이동하지 않는 새를 포함하여 다양한 종류의 새에서 동일한 패턴을 보는 것은 이것이 “보다 보편적인 현상”일 수 있음을 시사한다고 그는 말합니다.

많은 연구에서 신체 크기와 온도가 연관되어 있습니다. 추운 기후에서는 큰 것이 좋습니다. 체적에 비해 표면적이 작을수록 피부를 통한 열 손실이 줄어듭니다. 그것은 몸을 따뜻하게 유지합니다. 기후가 따뜻해짐에 따라 “몸 크기가 줄어들어 유기체가 열을 더 잘 분산시키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Vitek Jirinec은 말합니다. 그는 통합생태연구센터의 생태학자입니다. 캘리포니아주 블루레이크에 있습니다.

북미 철새의 많은 종들이 점점 작아지고 있습니다. Winger와 동료들은 작년에 Ecology Letters에 이 사실을 보고했습니다. 기후 변화가 주범일 가능성이 높다고 Winger는 말합니다. 그러나 다른 요인이 작용할 수 있습니다. 이주자들은 이동 중에 다양한 조건에 직면하게 됩니다. 손상된 서식지, 식량 부족 및 기타 문제를 배제할 수 없습니다.

Jirinec과 그의 팀은 가만히 있는 새들도 줄어들고 있는지 확인하고 싶었습니다. 그들은 이동하지 않는 열대 종을 연구했습니다. 그들은 아마존의 방해받지 않는 지역에 있는 새들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이는 벌목과 같은 인간의 지역적 영향을 배제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들은 1979년부터 2019년까지의 데이터를 분석했습니다. 그것은 11,000마리 이상의 개별 새에서 나왔습니다. 그들은 77 종을 대표했습니다. 측정에는 체중과 날개 길이가 포함되었습니다. 연구원들은 또한 해당 지역의 기후 데이터를 조사했습니다.

더 가벼워진 몸, 더 길어진 날개
이 연구에는 생활 방식이 매우 다른 새들이 포함되었습니다. 일부는 높은 나무에 산다. 다른 사람들은 땅에서도 더 낮은 곳에 살았습니다. 그리고 모든 종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더 가벼워졌다고 연구원들은 발견했습니다. 평균적으로 종은 10년마다 체중의 약 0.1%에서 거의 2%까지 감소했습니다.

이 지역은 같은 기간 동안 따뜻해졌습니다. 우기에는 평균 기온이 섭씨 1도(화씨 1.8도) 상승했습니다. 건기에는 섭씨 1.65도 상승했습니다. 기온과 강수량도 그 기간 동안 더 많이 변했습니다. 특히 덥거나 건조한 계절과 같은 단기적인 변화는 종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연구원들은 말합니다. 꾸준한 온난화보다 훨씬 더 신체 수축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건기는 새들에게 정말 스트레스가 많습니다.”라고 Jirinec은 말합니다. 그들의 질량은 특히 덥고 건조한 기간 이후 1~2년 사이에 가장 많이 떨어졌습니다. 이는 열 스트레스에 대처하기 위해 새들이 점점 작아지고 있다는 생각을 뒷받침합니다.

연구자들은 다른 모든 요인을 배제할 수 없습니다. 예를 들어 음식이 부족하면 크기가 작아질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매우 다른 식단을 가진 새들은 모두 대량으로 감소했다고 Jirinec은 지적합니다. 이는 기후 변화와 같은 더 광범위한 요인이 원인일 가능성이 있음을 나타냅니다.

날개 길이도 61종으로 늘어났다. 가장 큰 증가는 10년당 약 1%였습니다. Jirinec은 더 긴 날개가 더 효율적이고 따라서 더 시원하게 날아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는 그것들을 항공기에 비유합니다. 무거운 몸체와 작은 날개를 가진 전투기는 기동하는 데 엄청난 힘이 필요합니다. 가볍고 날개가 긴 글라이더는 훨씬 더 효율적으로 순항할 수 있습니다.

“더 긴 날개는 [새가] 더 효율적으로 날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으며” 열로 에너지를 적게 생성한다고 그는 말합니다. 그것은 따뜻한 조건에서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단지 가설일 뿐입니다.”라고 Jirinec은 덧붙입니다. 그는 나무 캐노피에서 더 높은 시간을 보내는 새들 사이에서 날개가 가장 많이 자란다고 지적합니다. 그곳은 숲 바닥보다 더 덥고 건조합니다.

새는 기후 변화에 적응하기 위해 진화할 수 있습니다. 또는 따뜻한 온도에 따라 몸이 다르게 자랄 수도 있습니다. 어느 쪽이든 새로운 변화는 인간 활동의 잠재적 피해를 지적한다고 Jirinec은 말합니다.

“아마존 열대우림은 신비롭고 멀리 떨어져 있으며 생물다양성이 풍부합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이 연구는 문명에서 멀리 떨어진 이와 같은 장소에서도 기후 변화의 징후를 볼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